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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일 : 20-09-28 14:02
중국 탈모방지제품 시장동향
 글쓴이 : 최고관리자
조회 : 31  
중국 탈모방지제품 시장동향
2020-09-14 동흔 중국 선양무역관

- 중국 탈모인구의 증가로 탈모방지 샴푸, 두피관리 앰플 등 관련 제품 시장 급성장 -

- 특히 여성·젊은층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이들을 타깃으로 한 제품 유망 -

 


 

□ 상품명 및 HS Code​​ 


상품명

HS Code

탈모방지 화장품

3305.90


□ 시장 동향

 

  ㅇ 중국의 탈모인구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음.

    - 리서치 기관 HCR(慧辰资讯)에 따르면 탈모로 고민하고 있는 중국인이 전체 인구의 77%에 달함.

    - 이는 원인이 대부분 선천적인 유전의 영향을 받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과중한 스트레스, 불규칙한 생활습관, 식습관 변화에 따른 호르몬 분비 이상 등 후천적 영향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음.

 

탈모로 고민하는 중국인의 비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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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료: 慧辰资讯


중국인의 탈모 원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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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료: 慧辰资讯


  ㅇ 최근 들어 탈모 시장의 큰 손이 남성에서 여성으로, 중장년층에서 젊은층으로 바뀌고 있음.

    -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(国家卫生健康委员会)에 따르면 중국 탈모인 중 여성 비율은 35%로 남성보다 다소 낮았음. 그러나 여성 고객의 탈모 관리용품 구매 비중이 남성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음. 여성의 탈모 관련 제품의 수요가 느는 것은 상대적으로 남성보다 외모에 대한 관심이 많기 때문으로 분석됨.

    - 연령별 탈모인구 비중을 보면 18~30세 청년층이 전체의 66.6%를 차지하며, 30세대가 25.4%를 차지함. 이외에 40대는 4.2%, 18세 이하 청소년은 3.2%, 50대 이상은 0.6%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.

 

※출처: http://news.kotra.or.kr/user/globalBbs/kotranews/799/globalBbsDataView.do?setIdx=254&dataIdx=184425